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주묻는 질문 Top 10
고객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문의입니다.

주문/결제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주문/결제

주문내역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배송문의

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배송문의

배송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취소/반품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취소/반품

반품 신청 가능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환불문의

반품 신청을 했는데, 환불은 언제쯤 되나요?

환불문의

환불완료라고 하는데, 카드 결제가 취소되지 않았어요.

회원정보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혜택/쿠폰/적립금

쿠폰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주문/결제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 회원 주문 방법
1) 원하시는 상품을 [바로 구매] 혹은 [장바구니 담기]를 선택합니다.
- 바로 구매: 바로 [결제하기] 화면으로 이동
- 장바구니: 장바구니에 여러 상품을 담아 한번에 주문 결제 가능
2) 이동한 [주문/결제] 화면에서 배송지 정보, 할인 혜택 (쿠폰), 결제방법을 선택합니다. 
3) 하단의 [약관 동의]클릭, 노출되는 결제금액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합니다. 

■ 비회원 주문 방법

1) 원하시는 상품을 [바로 구매] 혹은 [장바구니]를 선택합니다.
- 바로 구매: 하단에 [비회원 구매]클릭 후 결제 가능
- 장바구니: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주문하기] 선택 후 [비회원 구매]를 통해 결제 가능
2) 이동한 [주문/결제] 화면에서 배송지 정보, 결제방법을 선택합니다. 
3) 하단의 [약관 동의]클릭, 노출되는 결제금액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합니다.
주문/결제

주문내역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 회원 주문내역 조회 방법
결제를 진행한 아이디로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 시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를 기준으로 카카오톡(관락재)을 통해 주문내역 조회 링크를 보내드리고 있으며, 해당 부분을 통해 주문내역 조회도 가능합니다.

■ 비회원 주문내역 조회 방법
1) 비회원 주문의 경우 구매 완료 시 카카오톡을 통해 구매내역 안내가 나가며, 해당 링크를 통해 주문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2) 비회원 주문 진행 당시 입력하셨던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자사몰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관락재] 접속 > 배송조회 > 비회원 배송조회 > 주문 정보 입력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배송문의

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구매하신 상품의 상태값이 [상품 준비중]단계이신 경우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조회 > 배송지 정보 변경을 통해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상품이 [배송준비중/배송중]인 경우 배송지 변경이 불가합니다.

■ 배송지 정보 변경 방법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조회 → 배송지 정보 변경]
배송문의

배송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 회원 : 관락재 로그인 > 주문내역 조회 > 주문 상품 클릭 > 송장번호 확인 > (CJ대한통운)배송 조회

■ 비회원 : 상단의 [주문조회] > [비회원 주문조회] 영역에 정보 입력 > 조회 클릭 > 주문 상품 클릭 > 송장번호 확인 > (CJ대한통운)배송 조회
취소/반품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주문 취소는 관락재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조회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주문 상태에 따라 처리 과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입금전/상품준비중
주문 상품이 출고되기 이전 단계입니다. 취소 신청 즉시 취소 완료됩니다.

2. 배송준비중
주문서 수집이 완료된 단계로, 직접 취소는 불가하며, 상품 발송이 진행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셔도 상품의 출고 여부에 따라 취소 거부될 수 있습니다.

3. 배송중/배송완료
상품 발송 작업(운송장 등록)이 완료된 단계입니다.
주문 취소 신청이 불가하며, 이 경우 상품 수령 후 반품 접수를 통해 처리가 가능합니다.

※ 배송중 상태에서 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상품 분실의 우려가 있어 상품 수령 후 반품 접수를 통해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 반품 신청 시에는 귀책 사유에 따라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취소/반품

반품 신청 가능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단순 변심, 구매 착오에 의한 교환 및 반품 접수는 상품을 수령받은 날로 부터 7일 이내 가능하며 배송비가 별도 청구 됩니다.
상품 하자 및 오배송 등 판매자 과실로 인한 교환 및 반품 접수는 상품을 수령 받은 날로 부터 14일 이내 가능하며 별도 배송비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 상품 수령일은 택배사 송장 조회 시 배송 완료로 확인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환불문의

반품 신청을 했는데, 환불은 언제쯤 되나요?

■ 결제수단별 환불 소요 기간

- 무통장입금 : 환불받으실 계좌 정보 입력 후 취소 요청 시 취소 완료일로부터 1일(영업일 기준) 소요
- 신용/체크카드 : 카드사마다 상이하며 취소 완료일로부터 3일 이내(영업일 기준) / 체크카드는 승인 취소 후 해당 계좌로 입금 
- 휴대폰 결제
- 결제 월과 취소 월이 같은 경우 : 휴대폰 소액결제 당일 승인 취소 (휴대폰 요금 미청구)
- 결제 월과 취소 월이 다른 경우 : 휴대폰 승인 취소가 불가하며, 이 경우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계좌정보를 통해 환불 처리

※ 단, 입고 상품 검수 시 상품 훼손/사용 흔적이 발견될 경우, 별도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환불문의

환불완료라고 하는데, 카드 결제가 취소되지 않았어요.

환불완료 안내를 받으셨더라도, 카드사마다 반영기간이 상이하여 카드 취소까지 최대 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카드 환불 소요 기간
1) 결제 당일 취소
당일 승인취소
※단, 카드사마다 반영기간이 상이하여 카드 취소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결제일 이후 취소
취소 완료일로부터 3일(영업일 기준) 소요   
※ 자세한 문의사항은 결제를 진행하신 카드사로 직접 문의를 남기셔야 확인 가능하십니다.
회원정보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관락재 회원가입 방법은 일반 회원가입 / 간편회원가입 2가지가 있습니다.
회원가입 유형을 선택 후 아래 방법을 통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 일반 회원가입 : 가입정보 입력 → 약관동의 → 가입 완료
■ 카카오 간편회원가입 : 가입 방법 선택(카카오) → 약관 동의 → 가입 완료
혜택/쿠폰/적립금

쿠폰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쿠폰 조회의 경우, 관락재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쿠폰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발급받은 쿠폰의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자동 소멸되며, 소멸된 쿠폰은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주문/결제 배송문의 취소/반품/교환 환불문의 섭취문의 회원정보 혜택/쿠폰/적립금
  • 배송문의

    Q.취소 완료 된 상품이 배송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취소 완료되어 이미 환불을 받은 상태에서 상품이 배송되었을 경우


    "관락재" 고객센터로 성함/연락처/해당 내용을 남겨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빠르게 처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관락재 고객센터 채팅상담 : http://pf.kakao.com/_PNAUxj/chat

    ※ 관락재 고객센터 유선상담 : 070-7707-3998


  • 배송문의

    Q.상품이 파손되어 왔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주문하신 상품이 파손되어 도착한 경우 


    원활한 교환/반품 및 택배사 신고를 위해 수령받을 당시의 택배 박스 및 파손된 상품의 사진을 촬영 후 

    "관락재" 고객센터로 성함/연락처/파손된 상품 사진을 남겨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 관락재 고객센터 채팅상담 : http://pf.kakao.com/_PNAUxj/chat

    ※ 관락재 고객센터 유선상담 : 070-7707-3998


  • 배송문의

    Q.배송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A.

    ■ 회원 : 관락재 로그인 > 주문내역 조회 > 주문 상품 클릭 > 송장번호 확인 > (CJ대한통운)배송 조회


    ■ 비회원 : 상단의 [주문조회] > [비회원 주문조회] 영역에 정보 입력 > 조회 클릭 > 주문 상품 클릭 > 송장번호 확인 > (CJ대한통운)배송 조회


  • 배송문의

    Q.택배사는 어디인가요?

    A.

    전담 택배사는 CJ대한통운이며, 상품 구매 완료 시 문자/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추가 안내를 드리고 있는 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 배송문의

    Q.배송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A.

    평일 15시 이전 주문건에 대하여 당일 출고를 요청드리고 있으며, 실수령일까지는 평균적으로 2~3일 정도가 소요되십니다. 


    ※ 단, 택배사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 배송문의

    Q.배송 완료라고 하는데 상품을 받지 못했어요

    A.

    주문/배송 내역에서 [운송장 조회]를 통해 실제 배송 과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배송완료이나, 운송장 조회시 배송 중인 경우 

     - 해당 경우에는 실제 배송이 완료되지 않은 부분으로, 배송 완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 배송완료로 안내를 받았으나, 실제 운송장 조회시 배송 현황이 조회되지 않을 경우

     - 해당 경우에는 "관락재" 고객센터를 통해, 성함과 연락처, 송장번호를 남겨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별도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 관락재 고객센터 채팅상담 : http://pf.kakao.com/_PNAUxj/chat

     ※ 관락재 고객센터 유선상담 : 070-7707-3998


    ■ 운송장 조회시에도 배송이 완료된 경우 

     - 해당 경우에는 상품의 오배송 및 분실이 발생될 가능성이 있어, 확인한 즉시 배송한 택배기사 혹은 택배사를 통해 상품의 위치 확인 부탁드립니다. 


    ※ 고객의 요청에 따라 지정된 장소에 배송 후 발생된 분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송장 확인은 되나, 배송 흐름이 조회되지 않은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배송문의

    Q.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왔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교환을 희망하실 경우


    관락재 고객센터를 통해 성함과 연락처, 수령받으신 상품의 사진을 첨부해주시면 확인 후 교환 접수를 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빠르게 접수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택배사를 통해 방문수거 접수 및 제품 재출고 요청을 드리고 있습니다.


    ■ 반품을 희망하실 경우


    관락재 고객센터를 통해 성함과 연락처, 수령받으신 상품의 사진을 첨부해주시면 확인 후 반품 접수를 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빠르게 접수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택배사를 통해 방문수거 및 반품/환불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단, 고객센터를 통해 반품 접수 없이 임의 반송 시, 해당 제품에 대한 배송 확인이 어려우며, 그로인해 환불 처리가 지연/불가하며 발생되는 추가 비용은 구매자 부담으로 청구 됩니다.


  • 배송문의

    Q.배송비는 얼마인가요?

    A.

    기본 배송비는 3,000원이며 도서산간지역에 해당하는 주소지로 주문하신 경우 추가 도선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배송문의

    Q.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구매하신 상품의 상태값이 [상품 준비중]단계이신 경우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조회 > 배송지 정보 변경을 통해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상품이 [배송준비중/배송중]인 경우 배송지 변경이 불가합니다. 



    ■ 배송지 정보 변경 방법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조회 → 배송지 정보 변경]